세상에 모든 음악

프랑수아 보네//'카르멘 환상곡' - 엠마누엘 파후드(플루트) / 음정 리알토님

그 작은숲 강가 2012. 2. 14. 13:31


Francois Borne (1862-1929) Fantaisie Brilliante Sur Carmen (Bizet/ Borne/ Meylan) 카르멘 환상곡 카르멘 환상곡(Fantaisie Brillante sur Camen) 의 작곡가인 프랑스와 보네는 툴루즈 음악학교에서 플룻을 가르쳤다. 그는 플룻 제작자 줄리옷과 함께 “Split E"의 공동 발명자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뵘(Theobald Boehm) 의 개량 플룻의 높은 음 E를 더욱 감도 있도록 고안한 것이다. 이 고안물은 영국에서는 2차 세계 대전 이후에나 채택되었다. 보네의 판타지아 역시 이와 비슷하게 늦은 시기에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게 되었다. 위대한 마르셀 모이스(Marcel Moyse)가 1930년에 이 곡을 녹음한 바 있 으나 폴라 로비슨과 모이스의 다른 문하생들이 1970년대에 이 곡을 연주하 기 시작할 때까지 이 곡은 리스트에 올라 있지도, 연주되지도 않았다. 그러나 오늘날에는 대단한 인기를 누리는 곡으로 손꼽혀지고 있다. 이 판타지아는 비제의 유명한 오페라에서 가장 잘 알려진 테마를 멋진 콜로라 투라 형식을 빌었다. 보네는 비제가 두개의 플룻에 할당했던 제2막 중의 그 유명한 짚시춤(Gypsy Dance) 을 피아노 파트에게 주었다. Emmanuel Pahud, Flute Rotterdam Philharmonic Orchestra Yannick Nezet-Seguin, cond *음원 출처(국외 사이트) 2011/11/25 리알토